학생 비자 신청 시기와 입국 시기

자녀들의 학생 비자는 대체적으로 진행이 잘 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9월에 개강하는 특성상 아이들이 중간에 들어오게 된다면 수업을 따라가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니겠죠? 

*7월 8월은 모든 스쿨보드가 일 진행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모든 서류 접수 및 신청 상태가 그 전에 완료 되어야 겠지요? 그런데, 여기서 잠깐!

그래서 학부모님께서 자녀 분들을 8월에 보내게 되신 다면, 9월 부터 시작하는 새학기 수업을 바로 들어가지 못 한다는 점!!

왜냐하면, 절차가 아래와 같습니다.

1) 입학 신청 – 스쿨보드에 신청을 하고 입학금 1년치를 선불로 낸다음, 입학신청 허가서를 받는다.

2) 학생 비자 신청 – 입학신청 허가서를 가지고 대사관에서 학생 비자 신청을 한다. (3주 정도 소요, 혹은 그 이상)

3) 입국 후 – Family Welcome Center 에 등록하여, 실제로 가게 될 학교를 신청하게 된다.

4) 영어 시험을 치루게 된다. 

5) 결과를 확인 후 신청한 학교에서 입학 가능 날짜를 받고, 입학을 하게 된다. 

만약 8월에 오신다면, Family Welcome Center에 예약 하시고 테스트 가능 날짜가, 8월 말 이후가 되기 때문에, 새학기 수업을 바로 들어가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이를 위해서라면, 학기 중간에 오시는 것보다는 새학기를 중심으로, 5월이 가장 적합한 달이며, 7월 전까지 모든 것을 마무리 하시고, 7월 8월은 영어 실력 향상 및 캐나다 생활 적응기를 가지시는 편이 가장 좋습니다. 

저희 유학원에서는 여러분이 학업에만 신경쓰실 수 있도록 전반 적인 서비스를 해드리고 있으며, 한 번의 서비스가 아닌, On-going  서비스로 여러분의 오타와 유학을 책임지고 임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